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숲체험교육 이용인 모집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숲체험교육 이용인 모집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02.14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복권기금으로 운영됨) 지원, 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 맞춤형 숲체험·교육을 통한 정서안정 및 신체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소리·향기·마음을 담는 무지개 숲학교’을 운영한다.

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소리·향기·마음을 담는 무지개 숲학교’는 산림복지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장애인에게 지역의 공원이나 숲을 방문 숲해설과 생태공예체험, 농장체험 등과 복지관에서 반려식물 키우기, 옥상 텃밭가꾸기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올해는 인근 청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숲체험 나들이도 계획되어 있다.

성인지체장애인, 뇌병변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개 프로그램 중 ‘숲체험교육1’은 지역의 숲과 공원을 방문해 숲 해설 및 생태공예체험으로 다음달 9일부터, 숲체험교육2는 집에서 키울수 있는 야생식물 및 반려식물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자연을 집안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6일부터 진행된다.

숲체험교육1은 외부에서 6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숲체험교육2는 반려식물 키우기로 9명을 대상으로 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숲체험교육1은 프로그램 특성상 숲이나 공원을 걸으면서 식물과 동물, 곤충 등 자연관 관련한 해설을 듣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혼자 보행이 가능하고, 평탄하지 않은 숲길도 20분 정도 꾸준히 걸을 수 있으며, 산책로가 있는 계단 5-7개 정도는 도움 없이 연속적으로 오를 수 있는 이용인을 주 대상자로 모집하고 있다.

신청과 문의, 접수는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 053-522-0420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