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분' 제품에 도전장 (주)유바이오메드 엄년식 대표
'귀한분' 제품에 도전장 (주)유바이오메드 엄년식 대표
  • 이흥우 기자
  • 승인 2021.10.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의료복합단지'에 회사 사옥 건설
기능성 화장품과 '이너뷰티 식품'에 몰입
뷰티 제품 개발 생산 판매

 

대구광역시 동구 율암로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개발특구에서 ㈜유바이오메드 엄년식 대표를 만났다.

엄년식 대표 사무실을 방문하였다. 이흥우 기자
엄년식 대표 집무실. 이흥우 기자

- 회사 소개 부탁합니다.

▶㈜ 유바이오메드 엄년식(49)입니다. 2009년 8월 회사를 창업하였습니다. 돈키호테적 발상으로 세계에 없던 제품을 만드는 기업, (주)유바이오메드(U-BioMed Inc.)입니다. 저희 유바이오메드는 세계 최초 세계 최고의 기술로 태피 톡톡(MTS 직접 약물 전달형 무통증 피부 미용주사기)으로 2009년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는 대구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제4공장을 준공하고, 태피 톡톡(Tappy Tok-Tok)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리제네프 REGENAF)과, 두피 발모 관련 제품(굵길, STLONG) 및 다이어트 근력 강화 등의 이너뷰티 식품(귀한분)까지 제조하는 제조 전문기업입니다. 즉,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는 여자답게' 만들어주는 뷰티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생산 품목은?

▶MTS용 마이크로 니들, 기능성 화장품, 이너뷰티 식품 등입니다. 이너뷰티(Inner Beauty)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위한 식품입니다. 특히, 이너뷰티 식품인 귀한분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림부) 지원으로 경북대학교 한방산업진흥원과 공동연구로 개발된 다이어트 및 근력강화용 이너뷰티 식품으로 개발되었으며,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소와 한약재를 간편하게 마셔서, 건강한 다이어트와 근력을 강화시키는 식품입니다.

'귀:한분' 쌍별 귀뚜라미 제품들. 유바이오메드 제공
'귀한분' 쌍별귀뚜라미 분말 제품들. 유바이오메드 제공

- 쌍별 귀뚜라미와 인연은 언제부터인가요.

▶2021년 여름 영천에서 '한 달 살기 농촌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던 중, 영천의 귀뚜라미 사육 농가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 이전 2021년 초에 농림부 과제가 선정되어 쌍별귀뚜라미 식품을 만들려고 조사를 하던 찰나였기에, 기가 막힌 타이밍이었죠. 일반 귀뚜라미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식용 쌍별귀뚜라미를 활용해서 근력 및 다이어트 관련 제품 개발을 하고자 계획을 하고 있었고, 그 쌍별귀뚜라미를 깨끗한 위생을 유지하며 믿을 수 있는 사육 농가가 필요하던 때라, 저도 사육 농가를 통해 계약을 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100% 국산 영천 쌍별귀뚜라미를 공급 받을 수 있어서 믿을 수 있었습니다.

첨단의료단지내 소재 '회사 사옥' 전경. '유바이오메드' 제공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소재 '회사 사옥' 전경. 유바이오메드 제공

- 회사가 받은 인증서 및 수상 경력은?

▶저희 회사는 규모 대비 의료기기 미국 FDA, 유럽 ISO13485, CPNP 및 여러 나라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특허도 출원 및 등록된 것이 100여 개 이상 됩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대구 Pre-스타기업으로 지정되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그동안 10여 년간 사업을 하시면서 보람 있었던 일은?

▶전 세계에 저희 '유바이오메드'가 만든 제품이 병원과 피부관리샵 및 개인들에게 팔리고, 그것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볼 때 매우 기쁘죠. 더 기쁜 것은 수많은 저희 짝퉁 제품들이 아마존, 알리바바 등에서 잘 팔리고 있어서, 더욱 자부심을 느낍니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 헐리우드 스타들이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들이 SNS에 올라온 것을 보면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 생활신조 및 좌우명이 있나요.

▶딱히 생활신조나 좌우명은 없으나, '어차피 할 일이면 잘하고 싶고, 좀 더 멋지게 살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향후 사업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내가 먹고, 내가 바르고, 내가 주사 맞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저희 회사 식구인 직원들과 큰 탈 없이 운영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