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58회 문화공원 열린 음악회’ 개최
안동시 ‘제58회 문화공원 열린 음악회’ 개최
  • 이동백 기자
  • 승인 2020.10.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타대·성악·가요‧기타‧성주풀이·내방가사 등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 위로
제58회 문화공원 열린 음악회 포스터 안동문화원제공
제58회 문화공원 열린 음악회 포스터 안동문화원제공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원이 주관하는 '제58회 문화공원 열린 음악회'가 23일 오후 2시 문화공원에서 200여 명의 관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렸다.

'문화공원 열린 음악회'는 매년 봄 안동 문화원 뜰에 위치한 문화공원에서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가을로 미뤄서 공연하였다.

여성들로 구성된 버꾸춤팀이 공연하고 있다. 이동백 기자
여성들로 구성된 버꾸춤팀이 공연하고 있다. 이동백 기자

‘가을 그 언저리에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음악회는 안동취타대의 취타 공연이 분위기를 띄우면서 막을 열었다. 취타대의 공연에 이어 성악, 가요, 기타, 버꾸춤, 성주풀이, 내방가사,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였다.

웅부공원 옆 안동 도심에 위치한 문화공원은 시민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열리는 문화공간이자 휴식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용상동행복복지센터 소속 단원들이 기타를 연주하고 있다. 이동백 기자
여울소리 소속 단원들이 기타를 연주하고 있다. 이동백 기자

안동문화원 이동수 원장은 "쾌청한 가을날, 이 문화공원에서 ‘가을 그 언저리에서’란 주제로 개최한 열린 음악회에 함께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코로나19로 우울했던 마음을 훌훌 털어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