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좋은 앱을 쓸 줄 알면 당신도 '스마트 맨'
스마트폰, 좋은 앱을 쓸 줄 알면 당신도 '스마트 맨'
  • 김황태 기자
  • 승인 2020.05.12 21: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좋은 앱은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한다
구글 플레이

스마트폰의 사용은 이제 우리 일상에 한 부분이 되었다. 스마트폰을 더욱 유용하게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스마트폰 앱(APP:Application·스마트폰에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스마트폰 앱 중에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들이 많다. 앱은 스마트폰 안 온라인 스토어에서 간단하게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의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용하면 좋은 앱 몇 가지를 소개한다. 

1. World Population: 실시간 세계인구 현황을 보여준다. 태어나는 사람 수 죽는 사람 수 등.

2. Papago:외국어 번역기. 음성 또는 문자로 영어를 한국어로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해 준다.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세계 각국 언어도 가능하다. 단 시행할 때는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연결되어야 한다.

3. 오늘의 고사성어:고사성어, 책속의 글, 오늘의 운세, 건강정보, 하루 한자(漢字)를 볼 수 있다.

4. 도구상자:나침반, 손전등, 바코드인식기, 거울, 계산기, 돋보기등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5. 대한민국 달력:달력을 양력과 음력을 상세히 볼 수 있다.

6. 책속의 한 줄: 좋은 글을 보여줌.

7. 네이버 클라우드: 설정에 따라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스마트폰 저장장치가 아닌 클라우드라는 가상공간에 저장해 줌.

8. 어카운트 인포: 계좌 통합관리 앱.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금융권의 내 계좌를 한 눈에 볼 수가 있음.

9. 대학강의: 주요 대학에서 하는 명 강의를 볼 수 있음.

10. 명의 톡톡: 질환별 정보보기와 진료과목별 지역별 볼 수 있음.

11. 맞춤법 검사기: 한글 맞춤법이 맞는지를 검색할 수 있음.

12. 한자 필기인식 사전: 모르는 한자(漢字)를 손으로 화면에 쓰면 정자로 보여주고 훈과 음을 알려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