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1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경산시, 제1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03.04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안전관리위원회를 마치고 기념 사진 모습.  사진 경산시 제공.
경산시는 지난 28일 시장, 경산경찰서장 등 10개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 경산시 제공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경찰서장, 경산소방서장 등 10개 재난관리책임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2024년도 안전관리계획안’과 ‘2023년도 재난관리실태공시안’을 심의했다.

경산시 안전관리위원회가 회의를 하고있다.  사진 경산시 제공.
경산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 경산시 제공

경산시 안전관리위원회는 조현일 경산시장이 위원장으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등을 근거로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재난관리기관장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이다.

안건 중 ‘2024년 안전관리 계획’은 안전하고 온전한 ‘쉼’이 있는 행복경산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자연 재난 7개,  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20개, 안전 문화·교육·훈련  7개 등 총 34개 분야를 다뤘다.

또 재난 및 사고 유형별 안전 관리 대책, 재정투자계획,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등 9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안전관리계획안을 심의했다.

경산시는 지난해 재난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 돼 행안부 장관 표창을 받고 특별교부세 8천만 원을 지원받았다.

회의에 참석한 이강학 부시장은 “다양한 재난 유형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은 물론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예방적 재난안전사고 관리 대책을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