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전국민 대상 '정책제안' 공개 모집
대구시, 전국민 대상 '정책제안' 공개 모집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4.02.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빛철도, 동성로 활성화 등 시정 주요 사업

대구시는 전 국민 및 시 산하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정책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대구광역시는 전 국민 및 대구시 산하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2024년 제1회 정책제안 공모’를 추진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전 국민 및 시 산하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대구시 제공

공모 주제는 달빛철도와 연계한 대구시 발전 아이디어, 동성로 부흥을 위한 활성화 방안, 미래형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비롯한 대구시 공무원 대상으로 건전재정을 위한 대구시 예산 절감 아이디어 등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 30일간이며, 접수는 대구시 온라인 참여 플랫폼 ‘토크대구’,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우편, 방문,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업무 담당부서에서 실시 가능성, 실시 효과 등을 바탕으로 채택 여부를 검토해 제안실무위원회 사전심의를 거쳐 우수 제안 후보를 선정한다. 5월 초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 (30%)와 전문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70%)로 우수 제안 여부와 등급을 최종적 결정한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5월 말 대구시 홈페이지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대구시장상과 금상의 경우 최고 300만 원까지 부상금을 지급한다.  

이재홍 대구시 행정국장은 “달빛철도와 동성로 활성화 등과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