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 모집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 모집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4.02.1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무료관람, 축제 기자간담회 참여 등 혜택
‘글로벌 홍보’ 분야 신설, 글로벌 온라인 홍보마케팅 추진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 9기를 2월 25일까지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 9기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다. 대구시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 9기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다. 대구시 제공

오페라팬(OperaFan)은 오페라와 공연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로, 온라인상에서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의 홍보를 돕는 서포터즈를 일컫는다. 

이들은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공연에 대한 정보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블로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블로그 기자’,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등 여러 분야로 나누어 선발하며, 특히 올해는 외국어 기반 글로벌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글로벌 홍보’ 분야를 신설하여 관객층 확대와 극장의 세계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오페라팬’에게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메인공연 입장권이 제공되며, 공연 티켓 추가 예매 시 30%의 특별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활동 ID카드와 수료증이 발급되고,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 전 열리는 기자간담회에 초청 등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팬’은 18세 이상으로,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음악, 공연 애호가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설된 ‘글로벌 홍보’ 분야는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혹은 외국어 능통자라면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