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ABB 활성화 위한 기업 간담회 개최
대구시, ABB 활성화 위한 기업 간담회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12.1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B 활성화와 발전 방안 논의 위해 역외 기업과 간담회 개최

대구광역시는 12월 13일(수) 산격청사에서 ABB(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유망기업과 협업을 통해 ABB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시는 12월 13일(수) 산격청사에서 ABB(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유망기업과 협업을 통해 ABB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12월 13일(수) 산격청사에서 ABB(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유망기업과 협업을 통해 ABB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광역시는 ABB 산업을 대구의 미래산업 육성과제로 선정하고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미래 첨단기술을 중심으로 산업구조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에 본사를 둔 ㈜핑거랩스, ㈜솔닥, ㈜스미스, ㈜78리서치랩 등 4개사와 수도권의 치열한 기술 경쟁상황과 지역 ABB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의견을 청취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NFT 멤버십부터 다양한 산업과 블록체인 융합을 선도하는 기업인 ㈜핑거랩스는 Web 3.0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로 지역이 관련 분야를 선점해 ABB와 융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으며, 수성구 알파시티에 구축되는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에 지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사이버 보안 전문회사인 ㈜78리서치랩은 사이버 보안의 추세는 위협 탐지와 예방을 위한 오펜시브 시큐리티로 변화되고 있어 관련 기술 개발이 필요하며, ABB를 융합한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이 시급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에 지사를 설립하고 지역의 ABB 기반 사이버 보안 능력을 강화해 나가는 데 동참하기로 했다.  

㈜솔닥과 ㈜스미스은 기업과 기업 간 기술 교류 체계 구축, 적극적인 기술 개발과 신산업 융합이 ABB 활성화를 위한 주요 방안이라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4개사는 앞으로 지역 기반 ABB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대구광역시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업하기로 했다.  

류동현 대구광역시 AI블록체인과장은 “ABB 산업은 디지털 시대의 본격화를 맞아 다양한 서비스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핵심기술이다”며, “지역 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고 관련 기술을 선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