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혼·저출산 인식 개선... 대구웨딩 '따따블 페스티벌' 개최
비혼·저출산 인식 개선... 대구웨딩 '따따블 페스티벌'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9.13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5.(금)~9.16.(토) 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 및 대봉동 웨딩거리 일대, 대봉동 골목상권 활성화 연계 축제 이벤트
뮤지컬, 웨딩 패션쇼, 웨딩 토크콘서트 등 부대행사

대구광역시는 비혼·저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웨딩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 대구웨딩 페스티벌(따따블 페스티벌)’을 9월 15일(금)~16일(토) 이틀간 대봉동 웨딩거리 일대에서 개최한다.

대구시는 비혼·저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웨딩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 대구웨딩 페스티벌(따따블 페스티벌)’을 9월 15일(금)~16일(토) 이틀간 대봉동 웨딩거리 일대에서 개최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비혼·저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웨딩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 대구웨딩 페스티벌(따따블 페스티벌)’을 9월 15일(금)~16일(토) 이틀간 대봉동 웨딩거리 일대에서 개최한다. 대구시 제공

지난해 엑스코에서 개최됐던 대한민국 웨딩문화 산업전과는 달리 올해 따따블 페스티벌은 중구 대봉동 웨딩거리 일대에서 개최해 예비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

중구 대봉동 웨딩거리는 웨딩 의복 제조사 60여 개 업체를 비롯해, 스튜디오·메이크업·여행사 등 결혼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들이 모여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웨딩 집적지로, 예비 신혼부부들은 웨딩거리 내에 있는 매장을 방문해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메인 행사장인 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에는 스튜디오·메이크업·주얼리·혼수·신혼여행 등 웨딩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홍보관, 뷰티학과 대학생들에게 메이크업‧네일아트를 받아보고 드레스숍에서 드레스 피팅을 해볼 수 있는 웨딩 체험관, 달서구 결혼장려팀, 대구경북소비자연맹 등 정책적‧공익적 홍보를 할 수 있는 기관‧단체 홍보관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했으며,

결혼 의복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웨딩 패션쇼, 뮤지컬 및 축하공연, 웨딩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구성해 결혼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웨딩거리를 넘어 대봉동 전반의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봉동 핫플레이스 사진을 찍어 공유 및 홍보하면 경품을 주는 ‘따봉동’ 이벤트와 웨딩거리 곳곳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올리면 김광석 거리에 소재한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교환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계획하는 등 웨딩거리 주변 지역과 연계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9월 15일 ~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부대행사, 참여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d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이번 따따블 페스티벌의 개최로 지역 웨딩산업의 활성화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비혼‧저출산 문제를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