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시니어클럽, ‘소담한상’ 개소
대구 동구시니어클럽, ‘소담한상’ 개소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09.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동구 방촌동에 이색적인 한식당이 생겼다.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운영하는 한식당 ‘소담한상’이 13일 문을 열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동구시니어클럽이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시장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특히 이 공간은 휴·폐원 한 후 오랜 시간이 지나 방치된 유치원 공간을 활용해 조성했다.

식당에 종사하는 종업원들은 동구 내 60세 이상 어르신들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참여 확대에 이바지 하게 된다.

메뉴는 고등어한상, 제육한상, 돈가스 등으로 어르신부터 어린이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으며, 가격 역시 단품은 8천 원, 2~3인 세트 메뉴는 2만 원으로 책정했다. 또, 60세 이상 어르신은 10% 할인한다.

동구시니어클럽은 식당 개업 전 소양교육, 직무교육, 안전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질 좋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사후 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새로 개업한 소담한상이 참여 어르신들의 그간 쌓아온 지혜와 경륜을 나눌 수 있는 공간, 일하는 보람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앞으로 어르신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발굴과 확대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