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거리예술축제를 꿈꾸는 ‘제3회 안심 생태예술제’
세계적 거리예술축제를 꿈꾸는 ‘제3회 안심 생태예술제’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09.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17일, 안심 연꽃놀이패 등 전국 예술단체 14개팀 참가
연극, 인형극, 음악, 풍선아트, 마임, 풍물 갈라쇼 등 공연

대구 동구 안심 연꽃단지 점새늪 쉼터 일대와 금강역 레일카페에서 자연과 사람, 예술이 어우러지는 ‘제3회 안심 생태예술제’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안심 마을주민들로 구성된 안심 연꽃놀이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대구는 물론, 전국의 예술 단체 총 14개 팀이 점새늪 쉼터 일대에서 양일간 연극, 인형극, 음악, 풍선아트, 마임, 풍물 갈라쇼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쳐진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안심습지 야행 예술제는 안심 연밭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과 함께 다양한 예술 공연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소극장 ‘달과함께걷다’는 지난 7월 대구광역시동구문화재단과 MOU(상호협약)를 맺었으며, 인적․물적 교류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성장해 나가고 있는 동구의 대표 생활문화단체이다.

‘달과함께걷다’는 대구 동구 신서동에 있는 복합문화예술 공간으로, 전문예술인과 주민들이 함께 예술 활동을 꾸준히 해오며 마을의 행사를 만들어내는 등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주민주도의 생활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2021년 문화체육부관광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동구지역의 생활문화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예재창 달과함께걷다 소극장 대표와 문경빈 굿락 밴드 대표는 “세계적 예술축제인 프랑스 오리악 거리예술축제처럼 우리 지역의 안심습지, 연꽃단지 일대에 거리마다, 쉼터마다 세계 곳곳에서 온 예술가들이 공연을 펼치고, 그 공연을 보기 위해 전 세계 관객들이 오는 안심예술마을을 위하여 제3회 안심 생태예술제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 소극장 달과함께걷다 053-963-7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