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톡톡] 말미잘 이야기
[AI톡톡] 말미잘 이야기
  • 시니어每日
  • 승인 2023.03.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ChatGPT, 그림 Stable difusion

◆ 말미잘과 흰동가리의 공생관계

말미잘은 흰동가리에게 피난처와 보호를 제공하는 반면 흰동가리는 포식자와 기생충으로부터 말미잘을 보호한다.

말미잘은 먹이를 포획하고 포식자를 저지하기 위해 쏘는 촉수에 의존하는 움직이지 않는 유기체이다. 그러나 이 촉수는 너무 가까이 접근하는 다른 물고기에게도 해를 끼칠 수 있다. 흰동가리는 말미잘의 독에 대한 면역성을 발달시켜 해를 입지 않고 촉수 사이에서 살 수 있게 되었다.

보호에 대한 대가로 흰동가리는 포식자와 기생충으로부터 말미잘을 보호한다. 흰동가리는 포식자를 저지하기 위해 숙주 말미잘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는 다른 물고기를 공격적으로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은 또한 말미잘 촉수에서 기생충을 제거하고 말미잘 주변의 물 순환을 도와 건강을 향상시킨다.

◆ 말미잘과 흰동가리의 이야기

1화 - 말미잘의 촉수

옛날 옛적에 바다 표면 아래에 있는 아름다운 산호초에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바다 생물 군집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는 해류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놀랍도록 화려한 촉수를 가진 말미잘이 있었습니다.

2화 - 먹이사냥:

말미잘은 끈끈한 발로 산호초에 닻을 내리고 평화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그들은 작은 물고기와 다른 생물이 헤엄치기를 기다리며 하루를 보냈고, 그런 다음 독이 있는 촉수로 포획하여 음식으로 먹었습니다.

3화 - 흰동가리

어느 날, 어린 흰동가리는 가족과 헤어지고 광활한 바다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그는 암초 사이를 헤엄치면서 선명한 색상과 호기심 많은 촉수를 가진 아름다운 말미잘을 발견했습니다.

4화 – 흰동가리를 잡아채서 감싸다

흥미를 느낀 어린 흰동가리는 말미잘을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말미잘 중 하나에게 다가갔습니다. 그러나 그가 가까이 다가가자 아네모네의 촉수가 튀어나와 그를 먹이로 잡아먹을 준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5화 - 공생관계

그러나 어린 흰동가리의 빠른 생각이 그를 살렸습니다. 그는 일부 유형의 말미잘이 말미잘의 독침에 면역이 있는 특정 종의 흰동가리와 공생 관계를 형성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린 흰 동가리가 아네모네의 촉수 안으로 재빨리 헤엄쳤고 그곳에서 피난처와 보호를 찾았습니다.

6화 - 공동생활

그때부터 어린 흰동가리는 말미잘 안에 집을 짓고 포식자와 기생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 대가로 아네모네는 어린 흰동가리에게 은신처와 꾸준한 먹이를 제공했습니다.

 

7화 - 영원히 행복하게

그리하여 말미잘과 흰동가리는 아름답고 상생하는 관계를 형성하여 형형색색의 산호초에서 영원히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GNC SOLUTION, NFT DIRECTOR 이옥주

시니어매일과 GNC SOLUTION 협업으로 NFT발행했습니다.

https://opensea.io/collection/companionworld-arts?search[sortAscending]=false&search[stringTraits][0][name]=Species&search[stringTraits][0][values][0]=Sea%20anem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