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낭만 가득한 구미로 오세요~!
올가을, 낭만 가득한 구미로 오세요~!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2.09.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관광트렌드 ‘위로와 치유'
구미에서 만드는 나의 특별한 순간
금오산도립공원
금오산도립공원

2022년 관광트렌드는 “나의 특별한 순간”을 만드는 이야기이다.

나의 특별한 순간을 만드는 여행명소를 가을바람을 타고 떠나본다.

구미 에코랜드
구미 에코랜드

위로와 치유는 2022 관광트렌드 중 하나이다.

산림 속 휴식 공간인 구미에코랜드는 힐링 명소로 최적이다. 2022 한국관광공사 선정 '안심관광지'다. 온전히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생태탐방 모노레일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체험시설이며, 산림문화관, 어린이 테마교과숲 등의 시설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힐링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라불교초전지
신라불교초전지

조용한 마을에 전통가옥과 신라의 전통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신라불교초전지이다. 신라불교가 꽃 피우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주는 기념관 및 의·식·주·법의 네 가지 공간 구성으로 당시 생활양식을 보여주는 전시가옥, 연못 등의 자연경관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올가을 더욱 특별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바로 ‘모례:랑’ 프로그램으로 한옥피크닉, 한옥콘서트, 야행길 걷기, 만들기 체험 등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운영되어 이번 가을여정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낙동강체육공원 핑크뮬리
낙동강체육공원 핑크뮬리

가을이 되면 핑크빛 물결로 많은 사람들을 설레게 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낙동강체육공원이다. 핑크뮬리 이외 갈대와 억새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를 타고 넓은 공원을 달리노라면 익어가는 구수한 가을바람을 만끽할 수 있다.

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
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

10월에는 ‘레저스포츠페스티발’이 개최되어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관람 및 체험할 수 있고, 또한, 11월 중순까지‘해양안전 교육 및 체험’을 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에서 이용 할 수 있다.

구미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단연 금오산이다. 가을 단풍은 물론 케이블카, 포토존 명소로 유명한 도선굴, 소리까지 청량한 대혜폭포 등 한껏 가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물과 함께 걷는 금오산 올레길은 무장애 걷기길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다.

청춘금오천축제
청춘금오천축제

10월 말에는 ‘청춘, 금오천 2.4km’ 축제가 열려 전국의 청춘들이 모여 금오산 일대에 뜨거운 열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한국의 근현대를 느껴볼 수 있는 박정희대통령생가 일대도 가족여행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은 전시관, 아카이브, 카페, 옥상정원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어린이, 학생 대상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가족들의 역사문화 체험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산책길로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 새마을운동테마공원도 잘 가꿔진 공원과 크고 작은 다양한 행사운영으로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처음 맞는 가을이다.

‘현재’와 ‘나’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여행을 통해 더욱 무르익은 나를 만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