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금오예술제
2022 금오예술제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2.08.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일, 금오산 분수광장 ‘종합예술축제’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금오산도립공원 분수광장에서 오는 20일부터 21일 이틀간 (사)한국예총 구미지회(대표 이한석) 주관으로 ‘2022 금오예술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4년부터 지속 개최해 온 금오예술제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와 산하 지부가 다 함께 참여하는 지역 종합 예술제로서, 올해는 금오산 대자연의 풍경속에서 야외 공연으로 준비하였으며, 구미문화예술동아리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20일에는 관내 생활예술 동아리팀들의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경연 무대를 시작으로 버블쇼, 예술대상 시상, 진도북춤, 창작무용, 성악, 댄스, 변검, 초청가수 박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21.일에는 첫날과 마찬가지로 생활예술 동아리팀들의 경연 무대와 시상식을 가진 뒤 연극협회의 마당극 ‘아도가 남쪽으로 간 까닭은’과 ‘구미국악제’순으로 진행되며, 미술과 사진협회의 작품 전시는 10월에 별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주관단체는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장르별 다양한 예술공연으로 힐링할 수 있도록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예술 감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문화예술행사 향유 기회확대와 더불어 주변 상권 활성화를 통한 상생으로 문화와 예술이 일상에서 흘러넘치는 낭만문화도시 구미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