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한전 KPS '감사업무 교류 협약식' 개최
공무원연금공단·한전 KPS '감사업무 교류 협약식' 개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2.07.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 자체 감사기구 업무교류 및 협력 확대 통해 감사역량 강화, 공공분야 청렴문화 확산 공동 기여코자
공무원연금공단 전경.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 전경.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상임감사 김태영, 이하 ‘공단’)과 한전KPS주식회사(상임감사 강동신)는 6일 공무원연금공단 제주 본부에서 '감사업무 교류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자체감사기구의 업무교류와 협력 확대를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공공분야 청렴문화 확산에 공동으로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 교차감사 등 감사활동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 감사인 전문성 상호 보완을 위한 정보교류 ▲ 반부패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공무원연금공단과 한전KPS주식회사 양 기관 상임감사를 비롯해 감사인 1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 공단 김태영 상임감사는 “양 기관의 감사업무 협력으로 자체 감사 역량을 강화하여 기관의 경영 혁신과 성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공공기관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단 관계자는 오늘 협약은 “양 기관 간 업무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자체감사기구의 감사품질을 높임으로써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 경영혁신의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는 감사실장 이성희(차장 류호 / 064-802-2032)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