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한마음 연주대회 결과 발표
공무원연금공단, 한마음 연주대회 결과 발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1.11.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16개 팀이 참가 12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모습.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모습.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은 '2021년도 공무원연금가족 한마음 연주대회' 결선 결과를 발표했다. 공단에서 개최하는 한마음 연주대회는 은퇴공무원들의 건강한 취미생활과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회이다. 올해는 총 116개 팀이 참가했으며 지난 9월부터 한 달간 실시된 예선심사를 거쳐 총 12팀이 결선에 진출하였다.

이번 대회 결선은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 인해 현장경연이 어려워짐에 따라 대회 참가 시 제출한 연주동영상에 대한 비대면 심사를 거쳐 시상 순위를 결정하였다. 대상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부른 정한순(보컬)에게 돌아갔으며,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었다. 금상은 ▲박창구(가야금병창), ▲정흥조(플루트), ▲최선영(색소폰), 은상은 ▲김종헌(색소폰), ▲문홍현(기타) ▲오·행·봉(팬플루트), 동상은 ▲부산상록난타쿵쿵봉사단(난타북), ▲장창식(팬플루트) ▲장철희(보컬), ▲최귀종(보컬), ▲프렌즈하모니카앙상블(하모니카)이 각각 수상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공무원연금가족 한마음 연주대회에 도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이번 대회가 웰 에이징(Well-Aging)을 꿈꾸는 연금수급자 분들에게 하나의 이정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결선 참가자들은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전문 음악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상록한마음연주봉사단에 가입하여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2019년도에 결성된 한마음연주봉사단은 ’경희의료원 자원봉사 초청공연‘ 등 다양한 연주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담당부서 : 서울지부장 정내훈(부장 최태윤/02-560-27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