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국립공원 ‘추억의 수학·신혼여행 사진 공모전’ 실시
경주국립공원 ‘추억의 수학·신혼여행 사진 공모전’ 실시
  • 강문일 기자
  • 승인 2021.08.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국립공원 ‘추억의 수학·신혼여행 사진 공모전’ 실시

 

경주 국립공원사무소
경주 국립공원사무소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억의 경주.수학여행, 신혼여행,사진 공모전" 을 개최키로 하고 오는 22일부터 9월22일까지 접수한다. 사진은 경주국립공원사무소 모습임 - 강문일 기자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억의 경주 수학·신혼여행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11일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불국사, 석굴암 등 경주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2000년 이전에 촬영한 수학여행 또는 신혼여행 사진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분야는 수학여행과 신혼여행으로 구분되며, 작품 분량은 1인당 최대 4점(수학여행 2점, 신혼여행 2점)으로 제한된다.
경주불국사 청운당 - 강문일 기자
경주불국사 청운당 - 강문일 기자

 

참가 방법은 경주국립공원 누리집(www.knps.or.kr/gyeongju)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okjin39@knp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일정은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해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심사를 거쳐, 10월 5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작품 심사는 적합성, 희소성, 현장감, 정확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경주국립공원사무소 내부 직원과 외부 전문가의 심사로 진행하며, 각 분야당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10점씩 총 26건의 작품을 선정한다.
최우수상은 온누리 문화상품권 30만 원, 우수상은 상품권 15만 원의 부상을 각각 수여 하며, 총 220만 원의 상금을 준다.
박영준 경주국립공원사무소장은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와 국립공원 탐방이 다시 한번 활성화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경주에서 좋은 추억을 가진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