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기업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장품 기업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05.08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업무협약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과 (재)한국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은 2일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에서 화장품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사진 경산시 제공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원장 윤칠석)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김현철)은 2일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에서 화장품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양 기관과의 상호교류를 통한 화장품 기업의 성장을 돕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육성을 위해 체결됐다. 주요 내용은 ▲시험평가·인증 등에 대한 신속한 업무 지원 ▲시험 수수료 20% 할인 ▲해외인증 획득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전문교육 및 세미나 등 제반 프로그램 운영 ▲산업 동향 및 기술정보에 대한 상호교류 등이다.

직원들과 협약식 기념사진 모습.  사진 경산시 제공.
직원들과 협약식 기념사진 모습. 사진 경산시 제공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의료바이오헬스케어를 포함한 산업 전 분야에서 시험·인증·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뷰티기업은 신속한 시험인증 업무 처리는 물론 다양한 기술지원에 따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오늘 두 기관의 업무협약은 지역 뷰티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하고 빠른 시험인증, 다양한 기술정보 교류 등은 지역 뷰티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 우리시는 앞으로도 기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인프라 확대 등 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는 화장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발 제품의 유효성 시험분석을 위한 ▲인체 적용 시험서비스 지원 ▲성분분석 시험서비스 지원, 제품의 안정성 시험분석을 위한 ▲국내·외 인증지원 등 지역 뷰티제품의 고급화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화장품 경쟁력 강화 사업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