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성서 孝 축제 한마당' 개최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성서 孝 축제 한마당' 개최
  • 박영희 (안젤라) 기자
  • 승인 2024.05.0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1인 세대에 감사의 마음 전달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8일 어버이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박영희 기자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에서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성서시니어스포츠관 3층 게이트볼장에서 2024년 어버이날 기념식 '성서 孝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성서 孝 축제 한마당'은 취약·독거 어르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어르신 공경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4월 25일, 26일 양일간 진행된 '제4회 지역복지연계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 100여명과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주신 SBS아카데미뷰티스쿨 대구캠퍼스를 비롯한 재능기부단체가 함께 기념식을 축하해 주었다.

용전초등학교 학생들이 연주와 노래로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주었다.   박영희 기자

특히, 이번 행사는 인근 대구용전초등학교(교장 배영서)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카네이션 생화 브로치를 후원하였으며, 학생들이 어버이날 연주와 노래를 불러주어, 1·3세대 간의 거리를 좁히는 연결고리가 됐다.

행사는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은빛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액자와 함께 ㈜삼우식품에서 후원한 건강음료홍삼 세트가 지원되었으며 최고령 장수 어르신 5명에게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청춘봉사단 김강석 단장이 직접 제작한 수제 청려장(나무 지팡이) 전달이 전달됐다.

우리소리문화보존회원들이 부채춤으로 흥을 돋우고 있다.    박영희 기자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우리소리문화보존회의 다양한 공연으로 孝 축제 한마당을 진행하였다.

기념식에 참여한 김OO어르신(89세 남)은 “즐거운 공연도 보고 양손 가득 선물도 줘서, 따뜻한 어버이날을 만들어 준 여러 봉사자·후원자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한다”며,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