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노인재능나눔 활동 참여자 간담회
청도군 노인재능나눔 활동 참여자 간담회
  • 예윤희 기자
  • 승인 2019.11.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서지역(이서, 각남, 풍각, 각북면) 60여 명 모여
올해 활동을 돌아보며 내년을 대비함

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지회장 김영창)에서는 11월 13일(수) 11시 청도읍내 가빈식당에서 산서지역(이서, 각남, 풍각, 각북 4개면) 노인재능나눔 활동 참여자 60여 명이 모여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 참석자들.  예윤희 기자
간담회 참석자들. 예윤희 기자

 

올해 청도군에서는 치매예방 상담 분야 150명, 장례문화 홍보 분야 50명 등 모두 200명의 노인 재능나눔 활동 참여자들은 세 차례(중앙, 산서, 산동)에 걸친 간담회에서 올 한해 활동을 되돌아 본다고 한다.

김영창 회장은 인사에서

김영창 회장 인사.  예윤희 기자
김영창 회장 인사. 예윤희 기자

 

"모두가 건강한 모습으로 올 한해 봉사에 수고가 많았다. 본인이 지닌 재주를 남을 위해 봉사해 주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다. 앞으로도 청도의 어르신들을 위해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했다.

유미자 경로부장도

유미자 경로부장의 지난 1년 성과 발표.  예윤희 기자
유미자 경로부장의 지난 1년 성과 발표. 예윤희 기자

 

"청도군지회에서는 6년째 노인재능나눔 활동을 하고 있는데 올해도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활동을 무난히 잘 마쳤다. 청도군지회는 세 번이나 우수 지회 표창을 받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했다.

이어서 분야별 우수 참여자 사례 발표가 있었는데 치매예방 상담은 본 기자가 했으며, 장례문화는 이서면 박양식 사무장이 발표했다.

참석자 사례 발표.  에윤희 기자
참석자 사례 발표. 에윤희 기자

 

참여자들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네 차례 활동을 하면서 노인지원재단에서 매월 약 1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 받았으며 모두 자신이 지닌 재주를 다른 어른을 위해 재능 기부하는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해  적은 활동비에도 참여율이 높은 편이였다.

참석자들에게 점심 식사 제공. 예윤희 기자
참석자들에게 점심 식사 제공. 예윤희 기자

 

참여자들은 군지회에서 제공하는 점심식사를 마치고 경북도내 23개 시.군 중에서 19개 시.군에서 실시하는 이 활동에 내년에도 참여자로 봉사하기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