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공고『한국국토정보공사』 합격생 배출
상주공고『한국국토정보공사』 합격생 배출
  • 윤필태 기자
  • 승인 2019.06.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목시스템과 3학년 김준영, 졸업생 민준영 2명 합격
왼쪽에서 두번째 김영웅, 네번째 민준영  상주공고 제공
왼쪽에서 두번째 김영웅, 네번째 민준영 상주공고 제공

고졸 공무원 취업 명문 학교로 큰 각광을 받고 있는 상주공업고등학교(학교장 박용태)가 국내 대표적 공기업인 한국국토정보공사에 2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610일에 발표된 한국국토정보공사의 2019 신입사원 모집에서 상주공업고등학교 토목시스템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영웅 학생과 졸업생인 민준영 군이 지적측량 부문에서 최종 합격했다. 지적측량 부문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인 학생과 졸업인 자들 중 지적관련 자격(지적기사, 지적산업기사, 지적기능사) 보유자들만 응시자격이 있는 전형으로 김영웅군 민준영 군이 어려운 전형단계를 거쳐 당당히 합격한 것이다.

박용태 교장은 상주공고가 공무원 분야뿐만 아니라 공기업 분야에서도 매년 꾸준하게 합격생을 배출한다는 점은 본교만의 차별화된 취업 프로그램인 5-Track이 그만큼 수준 높고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상주공고는 모든 학생들이 명품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국토정보공사는 1977년에 대한지적공사로 설립된 공기업으로서 공간정보체계의 구축 지원, 공간정보와 지적제도에 관한 연구, 기술 개발 및 지적측량 등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