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배노인종합복지관 기공식
월배노인종합복지관 기공식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11.27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관, 생활문화센터, 주차장이 함께하는 월배노인종합복지관

대구 달서구는 지난 24일 노인복지관과 생활문화센터 기능까지 더해져 주민들의 커뮤니티 복합공간으로 조성될 ‘월배노인종합복지관 착공식’을 개최했다.

월배노인종합복지관(대구 달서구 진천동 493-7번지 일대 진천환승주차장 부지)은 지난 2020년 9월 생활SOC복합화사업에 선정, 총 사업비 227억 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4층(연면적 8591.87㎡)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며, 지역주민들의 문화 및 여가 공간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월배노인종합복지관 1층에서 3층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여가생활을 위한 노인복지관, 4층은 구민들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등을 위한 생활문화센터로 마련 될 예정이다. 또한 지하철 역세권에 위치한 현재의 지하철 환승주차장 기능도 유지해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 150면 주차장 기능도 갖출 계획이다.

한편, 달서구에는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 성서노인종합복지관 2개소와 분관형태의 두류은빛복지관, 월성은빛복지관 2개소를 위탁운영하고 있다. 이번 월배노인종합복지관이 건립되고 나면 권역별 균형있는 노인여가복지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새로이 조성되는 월배노인종합복지관이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 성서노인종합복지관과 더불어 달서구의 대표적인 노인여가시설로 자리매김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