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공원 동물원 ‘세계 동물의 날’ 행사 개최
달성공원 동물원 ‘세계 동물의 날’ 행사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10.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동물의 날’ 맞아 전국 동물원·수족관과 협력 '멸종위기동물 보호' 캠페인 실시
시민들의 동물 사랑 환경보전으로 확장

달성공원 동물원과 사단법인 카자(KAZA, 한국동물원수족관협회)는 10월 7일 전국 14개 동물원·수족관과 함께 ‘멸종위기동물 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구시 제공
달성공원 동물원과 사단법인 카자(KAZA, 한국동물원수족관협회)는 10월 7일 전국 14개 동물원·수족관과 함께 ‘멸종위기동물 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구시 제공

이번 행사는 10월 4일로 정한 ‘세계 동물의 날’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사라져가는 생물 종에 대한 이해와 보전의식 확산을 위해 실시한다.

‘세계 동물의 날’은 동물의 복지와 권리를 위해 독일의 동물학자인 하인리히 짐머만(Heinlich Zimmerman)이 1931년 이탈이라 피렌체에서 열린 세계동물보호 행사에서 세계 동물의 날을 보편적인 기념일로 제정하자고 주장해 국제적인 기념일로 채택되어 세계적인 행사가 됐다.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멸종위기동물 보호’ 개념을 이해하고, 설문지를 작성하면 멸종위기 동물 노트를 증정한다.

이상규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장은 “동물원·수족관은 동물생태뿐만 아니라 생명존중, 환경보전 등의 시민교육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훌륭한 교육공간으로 달성공원 동물원은 카자와 협력해 동물보호, 환경보전 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행사는 더 많은 동물원·수족관의 참여로 다수의 국민들에게 멸종위기동물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생물다양성 보전’의 의미와 필요성이 국민들에게 더 쉽고 크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