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작가,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
김현수 작가,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09.1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11월 30일, 갤러리 헤더
2023 갤러리 헤더 작가 브랜딩 프로그램
전시 포스터. 갤러리 헤더 제공

김현수 작가의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가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갤러리 헤더(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로 7길 24)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주최한 ‘예비전속작가제’ 사업에 선정된 김현수 작가의 개인전이다. 이 사업은 신진 작가와 전속 화랑의 파트너십을 지원하여 젊고 유망한 작가들이 화랑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올해 두 번째 갤러리 헤더의 작가 브랜딩 프로그램에서는 김현수 작가의 ‘Urban Greenery’ 작업은 현대인의 존재와 본질에 대해 이야기한다. 단정하게 다듬어진 조경수는 억눌린 욕망과 절단된 개성을 지닌 현대인의 모습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작가는 도시 속 조경수의 형태감을 통해 사회적 자아의 껍질 속 본연 나의 모습을 마주하게 한다.

이은정 큐레이터는 “김현수 작가의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를 통해 타인에게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 너머 본연의 자신을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3 아트페어 대구에 참여한 김현수 작가는 17점의 작품 판매 성과를 보였다. 또한 작가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대구사진비엔날레, 유중아트센터 등 국내 대형전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김현수 작가는 2021 대구사진비엔날레 포트폴리오 리뷰를 통해 우수 작가로 선정, ‘제9회 대구사진비엔날레 인카운터 Ⅶ’ 전시회에 참여하여 16일부터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나와 나를 넘어 나에게로’ 전시회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갤러리 헤더에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