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 서관(1층)
채용인원 350여 명 현장채용, 간접채용 예정
(주)메가젠임플란트, ㈜티에이치엔, ㈜비젼사이언스 등 82개 기업체 참여
대구광역시에서 미취업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 1일(금)~ 9월 2일(토) 양일간 여성UP엑스포와 연계해 엑스코(북구 소재) 서관(1층)에서 ‘2023 대구 여성행복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여성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돼 재취업을 꿈꾸는 여성은 물론 청년여성, 중·장년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구인기업과의 현장채용 면접 및 간접채용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경력단절예방관 ▲창업지원관 ▲부대행사관 ▲홍보관(참여기업 및 여성유망직종)으로 크게 6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이 되며,
‘기업채용관’에서는 32개 기업이 직접 참여해 인사담당자와 구직 여성 간 1:1 현장면접을 통해 16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면접 기업(32개사)은 ㈜메가젠임플란드, (주)티에이치엔, ㈜비젼사이언스 등 이다.
그리고, 50개의 간접면접기업이 참여하는 ‘취업지원관’에서는 취업상담사가 기업을 사전 방문해 채용정보를 파악한 후 박람회에 방문한 구직 여성들에게 상담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이력서클리닉, 사진촬영, 문서지원(노트북사용 지원), 여성유망직종 정보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간접채용 기업(50개사)은 ㈜동방테크, ㈜성신정밀, 연세숲속요양원 등 186명을 채용한다.
이외에도 ‘경력단절예방관’과 ‘창업지원관’에서 경력단절예방과 여성창업 전주기 지원서비스에 대한 대구시의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캘리그립톡, 네일아트, 소잉체험, 야생화자수)과 컨설팅(프레디저 활용 커리어 설계, 퍼스널컬러 진단, 컬러 심리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직․간접 참가 기업체에 대한 자세한 채용정보는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www.dgbwcenter.or.kr)와 고용노동부 취업정보 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보다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열린 대구여성일자리박람회를 통해 미취업 여성 224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여성 일자리 창출과 이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새로운 기회를 잡길 바라며, 아울러 구인기업에서는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여성 구직자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대표 일자리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