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의 귀촌으로 벽화마을이 된 청도군 월곡1리!
화가의 귀촌으로 벽화마을이 된 청도군 월곡1리!
  • 예윤희 기자
  • 승인 2023.07.1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9월 귀촌후 재능기부 시작 거주 마을 벽화 완성
벽화 완성 축하연에서 안남숙 하가(왼쪽 두 번째).   예윤희 기자
벽화 완성 축하연에서 안남숙 화가(왼쪽 두 번째). 예윤희 기자

 

16일 오후 6시 청도군 청도읍 월곡1리 안남숙 갤러리에서는 이 마을 벽화를 완성한 축하연이 있었다.

지난 2020년 9월에 이곳으로 귀촌한 화가는 그해부터 재능기부로 마을에 벽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해마다 몇 집씩 그리다가 올해에는 마지막 남은 열여섯 집을 완성해 온 마을의 벽화를 마치게 된 것이다.

월곡1리 벽화 일부.  예윤희 기자
월곡1리 벽화 일부. 예윤희 기자

 

이런 사실이 영남일보 등 지역 일간지에도 이미 소개되었고, LG 헬로비전에서도 개그맨 양상국, 트롯가수 신승태 등이 현장을 찾아 일손 돕기를 하고 맛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쓰리go>에서도 촬영되어 7월 25일 오후 6시에 방송이 된다.

 

이날 축하연에는 마을 주민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서울, 부산, 대구 등지에서도 축하객이 참석하였다. 이소미 대구시 국학원장, 김연준 (주)M&W 글로벌주식회사  (주) 동재건설 강정숙 대표, 오주훈 경북과학대 교수, 제자인 희망여성포럼 류제안 무궁화 작가, 황통주 전 청도군자원봉사센터소장 등 모두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에게 마을 벽화 조성과정을 설명하면서 그간의 일정을 소개하는 시간도 있었다.

작품전시회 안내 현수막.  예윤희 기자
작품전시회 안내 현수막. 예윤희 기자

 

또한 마을벽화 완성 기념으로 열리는 작품 전시회는 7월 16일부터 7월 30일까지 50여 점이 이곳 청도 안남숙 힐링센터에서 개최된다.

성주 츨신인 안 화가는 경북대 미술학과 수석 입학 후 박사 과정을 마치고 대구와 서울에도 갤러리가 있고 경북대 등에 출강하였으며, 우리의 정신을 널리 알리는 홍익화가로 파리와 뉴욕 등 해외에서도 전시회를 가진 중견 화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