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임대 농업기계 농장까지 배달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임대 농업기계 농장까지 배달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7.1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 임대료 올해 12월까지 감면 연장 및 배송서비스(운송대행) 자부담금 인하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들이 임대 농기계를 편리하고 쉽게 사용하기 위해 임대료 감면 기간을 12월 말까지 연장하고 운송대행 서비스 자부담금을 50%에서 20%로 인하했다.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들에게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농기계 운송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들에게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농기계 운송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오명숙)는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들에게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농기계 운송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1톤 화물자동차로 지원하며 도로 운행이 어려운 고령 및 여성농업인들이 농기계 운송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하고, 농번기 농업인의 일손을 더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기계 임대 배송료는 운송 거리를 고려하여 동구는 자부담금 왕복 18,400원, 동구 외 지역은 22,400원으로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배송을 원하는 농업인들은 최소 3일 전까지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이용신청 및 배송의뢰를 하시면 원하는 지역까지 배송업체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으며, 배송지원이 가능한 농기계는 1톤 화물차에 적재 가능한 보행경운기 등 21종 90대의 농기계이다. 

오명숙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힘든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임대료와 배송비용을 낮춤으로써 농가 경영비 절감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임대 농기계 활용 시 사용 안전수칙 준수도 당부했다. 

관련문의는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지원기획팀(053-803-7615~7)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