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니어클럽,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통합교육 실시
상주시니어클럽,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통합교육 실시
  • 김항진 기자
  • 승인 2023.07.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개 사업단 2,000여명 참여자 통합교육 개최

상주시니어클럽 (관장 천정은ㆍ용진스님)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에 걸쳐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통합교육을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실시했다.

상주시니어클럽은 매년 참여자를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활동에 필요한 소양, 안전수칙 및 사업별 직무 수행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공익활동 및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3일에 걸쳐 오전과 오후로 구분하여 총 5회 교육을 진행했다.

혹서기 대비 안전교육, 치매예방교육을 비롯하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자신감 있게 노인일자리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활동에 필요한 소양 및 직무교육을 알차게 준비하여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노인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봉사 활동의 기회를 넓히고 근로 능력이 있는 노인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인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천정은(용진 스님) 관장은 “어르신들의 근로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며,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고 말했다.

상주시니어클럽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이며 관장 천정은(용진 스님)을 비롯한 직원 2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상주시 관내 노인들에게 일자리 제공으로 노후보장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