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 행복한 노후 위한 '찾아가는 생활 강좌' 개최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 행복한 노후 위한 '찾아가는 생활 강좌' 개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3.06.2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홍성, 7월 아산, 8월 충주, 9월 옥천 등 10월 말까지 지역 연금수급자 위한 생활강좌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병행
연금공단 '찾아가는 생활강좌' 모습.  사진 공단 제공.
연금공단 '찾아가는 생활강좌' 모습.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는 31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연금수급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생활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연금수급자가 꼭 알아야 할 '득이 되는 연금상식' 뿐만 아니라 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 황미숙 원장의 ‘웃음으로 소통되는 행복한 인생’ 등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아울러 공직 은퇴 후 삶을 풍요롭게 하는 퇴직공무원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도 소개되었다. ‘찾아가는 생활강좌’는 연금수급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공무원연금공단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개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5월 홍성을 시작으로 7월 아산, 8월 충주, 9월 옥천 등 10월 말까지 각 지역 연금수급자를 위한 생활강좌를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병행하여 잇따라 진행 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퇴공무원들이 즐겁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는 세종대전지부장 박경진(차장 김유미/044-410-1302)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