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 기획사업 '예술로 놀자' 공모
문화예술교육 기획사업 '예술로 놀자' 공모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6.1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방문교육 운영단체 공모 등 총 2개 분야 1억여 원 지원
방문교육 희망 문화취약시설 신청 접수도 함께 진행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진흥원)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6월 30일(금)까지 문화예술교육 기획사업 ‘예술로 놀자’를 공모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6월 30일(금)까지 문화예술교육 기획사업 ‘예술로 놀자’를 공모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6월 30일(금)까지 문화예술교육 기획사업 ‘예술로 놀자’를 공모한다. 대구시 제공

‘예술로 놀자’는 ‘방문형’과 ‘거점형’, 2개 분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한다. ‘방문형’은 문화예술교육단체와 문화취약계층 지원시설 간의 1:1 매칭을 통해 직접 시설을 방문하여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4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문교육을 희망하는 시설 신청 접수도 함께 진행한다. 군위군 대구 편입에 따라 군위군을 포함한 대구 소재의 문화취약계층 지원시설(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지원시설, 군부대 등)이라면 어디든지 신청 가능하다. 

‘거점형’의 경우 지역 내 문화시설(공간)을 활용해 특정 대상 맞춤식의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한다. ‘대구아트웨이(구.아트랩범어)’에서는 퇴근길 30~40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며,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주말을 활용해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총 4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신청 접수는 6월 15일(목)부터 30일(금)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군위군을 포함한 대구 소재의 문화예술교육단체라면 공모사업 수행 경력이 없더라도 누구든 신청 가능하며, 2023년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 또한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방문교육을 희망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한 신청 접수도 6월 30일(금)까지 함께 진행된다. 군위군을 포함한 대구 소재의 문화취약계층 지원시설(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지원시설, 군부대 등)이라면 어디든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 공고 내 첨부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dgart@dgfc.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공모사업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진흥원 또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53-430-1280~1)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