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중구노인복지관, '중구 어르신 한마당' 개최
대구중구노인복지관, '중구 어르신 한마당' 개최
  • 현태덕 선임기자
  • 승인 2023.05.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행사 '중구 주민 사생대회, 스마트폰 과거시험, 내가 왕이다' 등
부대 행사 '중구경로당연합 윷놀이 한마당, 아나바다 장터, 인생사진관,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등

대구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창규)은 중구 어르신 한마당을 5월 19일 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한다.

'중구 어르신 한마당'은 대구광역시 중구청(구청장 류규화) 주최, 대구중구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중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이다. 사생대회, 스마트폰 과거시험, 내가 왕이다 등 주요 행사와 중구경로당연합 윷놀이 한마당, 아나바다 장터, 인생사진관,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등과 같은 부대행사가 열린다.

중구 주민 사생대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예정되어 있다. 50세 이상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준비물로 4절지 종이는 무료로 제공하고, 기타 수채화 용품은 참가자가 가지고 와야 한다. 제출한 작품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참가상 등으로 시상한다. 사생대회에 참가할 주민은 5월 12일까지 중구노인복지관을 방문하거나 전화(053-257-2577)로 신청하면 된다.

스마트폰 과거시험은 1부는 오전 11시부터, 2부는 오후 1시부터 경상감영공원 징청각에서 진행된다. 60세 이상 중구 주민 60명이 참가하여 경연을 벌인다. 스마트폰 과거시험은 1차 객관식 중급문제 10문제가 출제되며, 1차에 시험에서 70점 이상 득점한 참가자는 2차 시험으로 진출한다. 2차 시험에서는 주관식 고급문제 5문제가 출제된다. 스마트폰 과거시험에 참여할 주민은 전화(053-257-2577)로 신청하면 된다.

내가 왕이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상감영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제기차기왕, 훌라후프왕, 기준선으로 신발을 날려 최고득점을 한 발차기왕, 만보기 차고 춤을 춰서 가장 많은 걸음수가 나온 춤신춤왕을 선발한다. 60세 이상 중구 주민이면 참여할 수 있다. 4종목 중 한 종목만 참여할 수 있다. 내가 왕이다 경연대회에 참가할 주민은 5월 12일까지 중구노인복지관을 방문하거나 전화(053-257-2577)로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중구경로당연합 윷놀이 한마당, 아나바다 장터, 인생사진관,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등과 같은 부대행사가 열린다. 아나바다 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누는 행사로 수익금은 취약노인지원 등 노인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접수 물품은 겉옷과 상의, 잡화, 생활용품 등이다. 인생사진관에서는 한복 체험 및 스타일링, 프로필 사진 촬영 등 행사가 진행된다. 체험 부스는 중구지역 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건강 및 복지 상담, 스마트폰 활용 안내, 문화체험, 게임 등 놀이마당, 버스킹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서는 중구 어르신 한마당이  중구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 오감만족 체험형 문화의 장으로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