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생활] 갤럭시 스토어 앱 업데이트 필수
[5G 생활] 갤럭시 스토어 앱 업데이트 필수
  • 현태덕 선임기자
  • 승인 2023.05.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 삼성전자 기본 앱, 갤럭시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주요 기본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업데이트한다.
주요 기본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업데이트한다.

스마트폰 활용 안내소에서 여러 사용자의 상담을 받는다. 홈화면에 너무 많은 앱 아이콘이 나와 있다, 특정 앱이 실행되지 않는다, 사진을 확대하고 싶다, 음력으로 일정을 입력하고 싶다, 자판에 한글과 영어를 교체하는 키가 보이지 않는다, 한자를 입력하고 싶다, 자판이 작아 글자를 입력하기 어렵다, 등의 문제를 해결해주기 바란다. 대부분의 요청이 스마트폰의 설정과 앱의 활용에 관한 것이다. 스마트폰 활용법을 조금만 알면 해결되는 것인데 대부분 사용자가 이런 문제로 스마트폰 사용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러한 불편 중에서 특정 앱이 실행되지 않는다는 상담이 적지 않다. 이런 불편은 앱을 제 때에 업데이트하지 않아 생긴다. 지난번 게재한 앱 업데이트는 필수라는 기사에서 앱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앱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해가 바뀌면 달력을 바꾸는 것이나 학생들이 한 학년씩 진급하는 것과 유사하다. 그러므로 사용자는 수시로 업데이트할 앱이 있는지 확인하고 업데이트하여야 한다.

스마트폰에 유용한 앱은 보통 앱 장터에서 내려받는다. 갤럭시 전화기의 앱 장터로는 play(플레이) 스토어, galaxy store(갤럭시 스토어), 그리고 원스토어가 있다. 이러한 장터에는 앱을 내려받는 기능앱을 업데이트하는 기능이 있다. 그런데 대부분 사용자는 앱을 업데이트하는 기능이 있는 줄 모르고 있다. 지난번 기사에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설명하였고 이번 기사에서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앱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 갤럭시 스토어에서 앱 업데이트 하기

갤럭시 스토어 열기→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메뉴 누름→ 맨 윗줄 두 번째 업데이트를 누름→ 업데이트 창에서 모두 업데이트 누름→ 모든 앱이 최신 버전입니다라는 안내가 나오면 업데이드 완료

갤럭시 스토어를 열어 업데이트를 누른다.
갤럭시 스토어를 열어 업데이트를 누른다.

갤럭시 스토어 앱 아이콘을 눌러서 연다. 갤럭시 스토어 창의 광고를 닫고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메뉴를 누른다. 그러면 갤럭시 스토어의 기능을 안내하는 메뉴가 나온다. 두 번째에 있는 업데이트를 누른다.

업데이트 창에서 모두 업데이트를 누른다.
업데이트 창에서 모두 업데이트를 누른다.

업데이트 창에 업데이트할 앱이 있으면 그 목록이 보인다. 업데이트 창 오른쪽 맨 위에 있는 모두 업데이트를 누른다. 그러면 업데이트가 시작되고 목록에 보이는 순서대로 업데이트가 설치된다. 업데이트 창에 모든 앱이 최신 버전입니다라는 안내가 나오면 업데이트가 완료된 것이다.

앱은 수시로 업데이트하여야 한다.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삼성전자에서 개발한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업데이트된다. 예를 들면 갤러리, 갤럭시 스토어, 빅스비, 메시지, 연락처, 전화, 카메라, 캘린더 등과 같은 주요 기본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업데이트된다. 그러므로 갤럭시 스토어에서 주요 앱을 업데이트하여야 스마트폰의 기능을 최신이자 최적인 상태로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