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굣길 교통안전 지도 봉사 및 팔거천 환경정화 운동 펼쳐
등굣길 교통안전 지도 봉사 및 팔거천 환경정화 운동 펼쳐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3.04.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 친절 대구 포유운동 시민추진단 대구 북구지회ㆍㆍㆍ 4월 활동

제7기 미소 친절 대구 포유운동 시민추진단 북구지회(지회장 김영근)는 10일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매천초등학교 앞 네거리에서 아침 등굣길 교통 안전지도 봉사활동을 했다.

미소 친절 북구지회 회원들이 등굣길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마치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미소 친절 북구지회 회원들이 등굣길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마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북구지회장이 단체 카톡방을 통해 보내준 “보행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라는 동영상 시청과 “등굣길 교통 안전지도 요령과 초등학생의 심리적 특징”의 자료를 회원 각자가 숙독한 후 미소 친절 조끼를 입은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활동했다.

아침 등굣길 교통지도를 마치고 매천역에서 매천교까지 팔거천을 중심으로 버려진 오물과 쓰레기 등을 모아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환경정화 운동도 펼쳤다.

미소 친절 북구지회 회원들이 팔거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마치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북구지회는 지난 2일 국제마라톤 대회 거리 응원을 시작으로 10일 매천초등학교 등굣길 안전지도, 13일 시민 사랑 미소 친절 캠페인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대구역 롯데 백화점 연결통로에서 할 계획이다.

앞으로 매월 둘째 주 월요일에 등굣길 교통 봉사와 주변 환경정화 운동, 북구에서 도움이 필요로 하는 지역을 찾아가서 나눔의 정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대구시는 대구시민의 아름다운 미소 친절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2013년부터 조직하여 지난 2월 3일부터 17일까지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모집 288명이 접수하여 217명을 시의 각 구·군별로 선발했다. 
선발기준은 기존 회원은 활동 실적이 우수자를 우선 선발하고, 신규자는 구·군 지회장의 추첨으로 선발했다.

제7기 임기는 지난달 25일부터 2025년 3월 24일까지 2년간이다.

또한, 대구시는 구·군 지회 시민추진단 활성화를 위해 구·군 지회별 미소 친절 대구 FOR YOU 운동 캠페인을 월 1회 정도 실시토록 하고, 캠페인 시 활용할 수 있는 홍보 물품 제작·배부, 정기적인 구·군 지회별 워크숍 및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