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도하나 ! 뿌리도하나 !
생각도하나 ! 뿌리도하나 !
  • 김교환 기자
  • 승인 2023.04.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노인회와 안동노인회간의 교류 협력 결연
협약식에 참여한 대구노인연합회와 안동노인연합회 임원일동

2023. 4. 4.() 11:00 대구시 노인연합회관 대회의실에서 생각도하나 뿌리도하나란 구호아래 대구노인회와 안동노인회간의 교류 협력 결연식을 가졌다. 양측 노인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직원 그리고 대구시와 안동시 노인복지담당 공무원이 자리를 함께 했다. 참여자 전원의 소개에 이어서 대구 노인연합회장(이장기)의 인사말로 먹는 물 문제를 계기로 하여 대구-안동의 형제 같은 우애에 우리 노인회가 구심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서 안동노인회장(김동량)은 안동이 정신문화의 수도로서 대구, 안동은 근거리이고 서로 간 우호 협력과 소통을 기대하면서 앞서가는 대구 연합회를 통해서 많이 배워야겠다는 인사가 있었다.

대구노인회연합회장과 안동노인회장의 교류협력 협약서 교환

다음으로 양측 간 우호 협력을 다지는 협약식 체결과 함께 꽃다발과 선물교환이 있었고 대구시노인회 소속 중창단의 환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꽃다발과 선물 교환 장면
대구노인연합회 소속 중창단의 환영노래 제창

오가는 정담과 함께 점심을 먹고 오후 일정으로는 전국 최초로 쓰레기장을 매립하여 조성하였다는 대구시 수목원을 함께 산책하면서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고 다음엔 안동에서 만날 것을 기약하면서 아쉬운 작별을 하였다. 대구시와 안동시는 2022.11.2. 깨끗한 안동댐의물 공급을 위한 협약이 체결되어 대구는 안동, 임하댐 물을 공급받고 안동은 지역발전을 위한 대구시의 전폭지원을 약속받은 두 자치단체간의 협약체결 이후 각계각층 간 우호와 친선 및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이 체결되고 있다.

대구시 수목원을 산책하면서 안내원의 설명을 듣고 있는 장면

 

대구시노인연합회 회관의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