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보건소 구암 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건강강좌 매월 개최
대구 북구보건소 구암 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건강강좌 매월 개최
  • 도창종 기자
  • 승인 2023.01.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강좌 매월(1월, 3~11월) 셋째 주 목요일에 실시

대구 북구보건소(소장 이영숙) 구암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더 활기차고, 건강한 2023년을 위한 정기 건강강좌를 매월 운영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매월(1월, 3~11월) 셋째 주 목요일에 구암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지역사회의 병‧의원, 대학 등 유능한 강사를 초빙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8일에는 대구 서부소방서 동천119안전센터의 적극 협조로 응급 상황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해 올바른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과 함께 교육용 인형을 활용한 실습 교육도 했다.

이날 건강강좌에는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참여 주민들에게 구암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준비 중인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기초 건강 검사·등록도 함께 진행했다.

문의는 북구보건소 구암 건강생활지원센터 (053) 665-4286, 4287로 하면 된다.

대구 북구보건소 구암 건강생활지원센터 는 주민 건강강좌를  지역사회의 병‧의원, 대학 등 유능한 강사를 초빙해 매달 개최한다. 사진 대구 북구보건소
대구 북구보건소 구암 건강생활지원센터 는 주민 건강강좌를 지역사회의 병‧의원, 대학 등 유능한 강사를 초빙해 매달 개최한다. 사진 대구 북구보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