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유행할 코트 트렌드
올겨울 유행할 코트 트렌드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11.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롱 코트를 기본으로 심플한 실루엣에 모던한 디자인의 긴 컬러 코트

브라운 컬러 코트는 어떤 이너와 매치해도 멋스러워 여성스러운 디테일과 핏이 살아있는 흰색 블라우스와 롱부추와의 조합이다.

따뜻하고 온화한 갈색톤은 자연친화적인 칼라로 이번시즌 한층 친근한 분위기를 품고 있다.. 에전부터 기본코트 컬라이지만, 이번시즌 브라운 계열의 코트는 오히려 트렌디한 느낌이다.

심플한 실루엣에 모던한 디자인의 앞, 뒤,의 오버코트. 사진출쳐: Unsplash

오버의 소재로는 대체적으로 헤링본 소재를 많이 사용하며, 은은한 광택이 고급스러운 코듀로이 소재도 많이 사용하기도 한다. 이들 소재가 지닌 고상하고 클래식한 무드와 함께 넉넉한 품과 충분한 길이로 인해 풍성한 여유로움을 자아내는 롱코트는 럭셔리한 느낌과 편안함이 돋보이는 멋스런 스타일이다.

오버벨트를 살짝 묶어주면은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연출되면서 심플한 느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끔은 밝은 계통의 칼라의 코트을 입는 것도, 기본전환 하기에 좋은 방법이다.

오바 밸트을 묽은 상태에서 단정함을 보여주는 디테일이다. 사진출쳐: Unsplash

레드칼라는 원래 추울 때 인기가 높은 색으로 올가을의 유행색깔이기도 하지만, 블루나, 그린 등의 컬러도 스타일리시 하기도 하다.

블랙 팬츠, 와이드 팬츠, 그레이 팬츠 스커트까지.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어울리는 완벽한 롱 코트이다.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의 니트 소재 브라운 베스트와 매치하여 컬러감 극대화시켜며 더욱더 돋보이는 자기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