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경찰, 유관기관 협업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 실시
상주경찰, 유관기관 협업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 실시
  • 김항진 기자
  • 승인 2022.06.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을 중심으로 홍보

상주경찰서(서장 김유식)는 22일 오전 8시부터 40분간 상주상산초등학교 후문에서 상주 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김주윤) 임원들과 상주시청(시장 강영석),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서다ㆍ보다ㆍ걷다’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서다ㆍ보다ㆍ걷다’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사진. 상주 경찰서 제공] 김항진 기자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19년 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 교통사망사고 1건이 발생한 이후 3년 연속 제로화를 유지하기 위해 어린이 보행 안전지도를 실시하고 운전자를 대상으로 스쿨존 30km/h 속도 운행에 대해서도 홍보하였다.

또한, 등굣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야간에 발생하는 어린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야광 키링을 전달하며,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기다리면 4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아울러 캠페인 활동은 시내권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유관기관인 상주시청, 상주교육지원청, 협력단체인 녹색어머니연합회와 모범운전자회, 교통장애인협회 등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유식 상주경찰서장은 ‘내 아이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의 등굣길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캠페인을 하는게 뜻깊고,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르신, 교통약자를 위한 보행 공간으로 조성해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통학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