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은 온라인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이용하세요
소방민원은 온라인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이용하세요
  • 한완수 기자
  • 승인 2022.05.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시설 자체점검 결과, 각종 안전관리자 선임신고 등은 온라인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이용
소방민원센터 이용 안내
소방민원센터 이용 안내

안동소방서는 소방서 방문 없이 가정에서 간편하게 소방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한 온라인‘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적극 홍보 중에 있는 것으로 전했다.

소민터(소방민원센터)는 2016년 7월에 개설되어 ▲소방시설등 자체점검(종합정밀점검, 작동기능점검)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및 선임 연기 신청 ▲소방안전에 관한 Q&A 등 민원인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시스템이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타인과 접촉 없이 민원업무 처리를 원하는 민원인, 급한 개인 사정으로 소방서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 등 번거로움 없이 간편히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소민터 사용 방법은 인터넷으로‘www.somin.go.kr’접속해 회원 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가입 절차와 사용 방법, 소방민원업무 처리 과정 중 발생하는 문의 사항은 담당자(054-850-7672)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심학수 서장은 “소방에서는 정보화 시대에 발 맞춰 쉽고 편리하게 소방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소방민원업무 처리 과정과 처리 결과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민원인께서는 많은 이용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