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제6회 내 생(生)에 최고의 날』 사진촬영 개최
경북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제6회 내 생(生)에 최고의 날』 사진촬영 개최
  • 백금화 기자
  • 승인 2022.05.1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에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0명어르신들께 최고의 사진을

(사)대한노인회의성군지회(지회장 신원호)에서는 경상북도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주최, '내 생(生)에 최고 사진 봉사단' 주관으로 5월 13일(금) 의성군종합복지관에서 “제6회 내 생에 최고의 날” 사진촬영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는 양재경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경상북도 연합회장, 최미화 경북도청 사회소통실장, 조동래 내 생에 최고사진봉사단장, 조연순 경북도청 어르신복지과 시설팀장, 이성달 성현나눔봉사단장 등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 행사를 위해 대구 손한의원, ㈜루브캠코리아, 법무법인 동승, ㈜포토마트의 후원과 내 생에 최고사진봉사단, 성현나눔봉사단, 중앙치매예방협회, 의성자원봉사단의 메이크업, 헤어, 촬영, 영상제작 등 지원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경북 경로당광역지원센터(센터장 김월선)에서는 청도, 성주, 칠곡, 구미, 울진에 이어 제6회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경북 23개 시·군 중 2022년 상반기에는 의성군지회가 선정되어 50명 어르신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을 액자에 담아 무료로 제공할 수 있도록 이 사업을 주최하였다.

37쌍 부부 중 결혼60주년을 넘은 부부, 다문화 가정부부 등 각양각색의 부부가 촬영하였고, 개인 13명 어르신중 한분은 “내 마지막 가는 길에 남을 사진이다”라며 “잘 찍어주소”라고 말하는 어르신, “농사짓다 어예 이런 일이 다 있노. 고맙니더”라고 하는 어르신도 계셨다. 어머니를 모시고 온 딸은 어머니의 연로하신 모습에 안타까워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하였다.

의성군지회 신원호 회장은 “의성군이 선정되어 어르신들에게 ‘내 생(生)에 최고의 날’, 평생 기억에 남는 날로 기억될 것이기에 의미가 있다”라고 하며 기회가 있다면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의성군은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군민과 함께하는 창조적인 희망 군정’을 슬로건으로 5만 군민의 더 나은 희망찬 내일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회장 신원호)에는 485개 경로당 19,500여 명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차후 이 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전달식이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