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대 권석환 안동문화원장 취임
제16대 권석환 안동문화원장 취임
  • 이동백 기자
  • 승인 2022.03.16 09: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 변화에 맞는 축제를 기획하여 시행할 터”
신임 권석환 안동문화원장이 안동 문화공원 뜰에 마련한 취임식장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이동백 기자
신임 권석환 안동문화원장이 안동 문화공원 뜰에 마련한 취임식장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이동백 기자

지난 315일 안동 문화공원 뜰에서 제16대 안동문화원 권석환(70) 원장 취임식이 열렸다.

지난달 27일에 실시한 제16대 안동문화원장 선거에서 당선해서 이날 취임한 권석환 원장은 향후 4년간 안동문화원을 이끌어가게 된다. 이날 취임식에서 원장과 함께 강일호 님, 김필숙 님, 임대식 님이 부원장으로 취임하였다.

신임 권석환 원장   이동백 기자
신임 권석환 원장. 이동백 기자

신임 권석환 원장은 안동 출신으로 안동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과정을 마친 후 본 대학 사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국가무형문화재 안동차전놀이 전승 교육사, 사단법인 전례문화보존회 초대 이사장, 안동 청년유도회장, 경북 청년유도회장을 역임하는 등 지난 30여 년간 지역 문화 창달에 힘써왔다.

권석환 원장은 취임사에서 안동문화원의 품격과 용도에 맞게 원사를 신축 또는 리모델링하여 시대 변화에 맞는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 특성과 보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5H축제, 물 문화 축제 등을 기획하며, 회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회원들의 능력이 적재적소에 발현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