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 명절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우리 지역 축산물로
대구시, 설 명절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우리 지역 축산물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1.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축장 출하가축 및 유통 축산물 검사 철저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도주양)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제수용 쇠고기, 돼지고기 등 축산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17일부터 설 명절 전까지를 ‘축산물 안전성 검사 특별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축산물 수급 관리와 안전성 검사를 강화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공급하고자 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출산물 가공품 검사. 대구시 제공

이 기간 동안 관내 도축장 신흥산업(주), 풀토래(주) 등 2개소의 작업시간을 연장하고 휴일에도 평소보다 3배 정도 예상되는 물량을 정상적으로 도축작업을 실시해 하루 소 150두, 돼지 1,000두 등의 축산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함은 물론 출하 가축의 생체·해체 검사와 항생제 잔류 검사 등 식육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철저히 실시한다.

대구지역 대형마트, 식육판매점 등에서 시, 구·군이 합동으로 수거한 축산물에 대한 한우확인검사 및 성분규격 검사를 통해 한우 둔갑판매 및 부정 불량 축산물의 유통 확산을 사전에 차단한다.

코로나19 발생에 따라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 및 홈쇼핑에 판매 중인 선물·제수용 축산물에 대한 검사도 강화할 계획이다.

도주양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