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올 한해 중흥하는 미래상주 위한 시정성과
상주시, 올 한해 중흥하는 미래상주 위한 시정성과
  • 김항진 기자
  • 승인 2021.12.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 평가서 41개 부문 상 휩쓸어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금년 한 해 동안 중앙부처와 경상북도 주관으로 실시된 각종평가에서 총 41개 부문(중앙 15, 도 26)의 상을 수상하고, 5,400만원의 시상금과 1억 7천만원의 상사업비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올 한해 중흥하는 미래상주 위한 시정성과 상주시 전경.
올 한해 중흥하는 미래상주 위한 시정성과 상주시 전경.

시는 올해 중앙단위 평가에서 최우수 2개, 우수 5개, 장려 1개 등 모두 15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으며, 도 단위 평가에서는 대상 2개, 최우수 9개, 우수 12개, 장려 2개 등 26개 부문에서 표창을 받았다.

올해 상주시가 중앙부처로부터 받은 주요 표창은 행정안전부 주관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국토교통부 주관 「추계도로 정비 우수기관 선정」,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도 단위의 주요 표창으로는 「시군 축산업무 종합평가 대상」,「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평가 대상」,「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상」등 각종 중요한 시책 평가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모든 공직자가 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을 위한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한 결과 좋은 결실들을 많이 맺을 수 있었다.”라며, “2022년에도 우리 시의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 해달라.”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