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와룡산 산길 걷는 날’ 개최
대구 서구, ‘와룡산 산길 걷는 날’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3.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민 생활체육대축전 구민행복ㆍ건강증진 와룡산을 거닐다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오는 4월 6일 구민 생활체육 대축전으로 ‘와룡산 산길 걷는 날’행사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구민의 행복과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6km 정도의 와룡산 등산로 일대를 걷게 된다.

산행코스는 계성고등학교 앞 등산로 입구를 출발하여, 해맞이 전망대(상리봉) ~ 손자봉 ~ 할아버지봉(해발283m) ~ 용미봉 ~ 진달래 군락지, 왕벚꽃나무길 ~ 영산홍 군락지(반환점)을 돌아 자락길로 해서 계성고등학교 입구로 도착하게 된다.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로 예상된다. 단거리 코스로는 계성고에서 해맞이 전망대까지로 1시간 정도면 가능하다.

또한 상리봉과 용미봉에서는 산속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며, 출발지인 계성고등학교 앞에서는 건강홍보관 운영, 지역가수 공연, 생활체육 체험부스, 먹거리 판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와룡산은 시가지와 인접해 있어 산길을 걸으면서 서구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4월 초에는 진달래꽃과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로 가족단위로 참여하여 아름다운 사진 속에 건강과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매년 해맞이가 열리는 와룡산 능선을 따라 구민과 함께 하는 봄길 산행은 생활체육 저변확대 및 구민 건강증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여 신청은 서구청 문화홍보과(663-2171)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이며 대상은 유치부에서부터 노년층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