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포항시,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 강문일 기자
  • 승인 2021.12.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포항
포항시가 지난15일 경북도에서 주관하는 "2021년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평가" 에서 최우수상 수상 장면 - 사진제공 포항시 평생학습관

포항시가 ‘2021년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15일 수상하며, 평생학습 분야의 탁월한 성과를 다시 한 번 널리 알렸다.

이번 평가는 평생학습 체제구축, 도민대학 운영, 우수시책 추진실적 등 3개 영역으로 나누고, 평생학습 추진조직 및 인력배치, 평생교육협의회 운영, 조례 제정, 주민의견 반영도, 평생교육예산의 적절성, 지역의 의지 및 노력도, 국·도비 공모실적, 도민대학 운영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진행됐다.

포항시는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성공 개최를 비롯해 TV방송과 함께하는 유튜브 영상제작, 도민행복대학 포항캠퍼스 운영 등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성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포항시는 2013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평가에서 도내 최다 입상하는 성과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명실상부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위해 철저한 방역과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해 온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함께 누리는 평생학습도시 포항을 만들겠다고" 이루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