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 코로나19 극복 '덕분에 챌린지'
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 코로나19 극복 '덕분에 챌린지'
  • 강승훈 기자
  • 승인 2020.06.25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단체 협약 MOU 체결 및 경로당순회프로그램관리자 회의 등 40여명 참가로 동참운동에 배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 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서는 6월 24일 연합회 회의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민운동인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벌였다 .

코로나 예방을 위하여 애쓰는 의료진에게 감사하고 동참하는 국민들을 응원하며 생활방역에 동참하는 어르신을 사랑하는 것을 구호로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와 크리스찬쇼보뷰티아카데미 등 사회단체와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 관리자 등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경상북도공동모금회로부터 바통을 이어받은 이 행사에서 양재경 연합회장은 "코로나 예방에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며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가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며 행복한 날이 오기를 기원하자"고 말했다.

또한 경북연합회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시.군지회와 함께 4천2백만 원의 성금을 십시일반 모아 기탁하였고, 경북공동모금회로부터 5천만 원을 지원받아 도내 전 경로당에 1만3천여 개의 손도독제를 지원한 바 있다.

이어서 지구시민운동연합경북지부와 크리스찬쇼보뷰티아카데미와 경로당 협력 협약서를 체결하였고, 2020 제1차 시.군경로당순회프로그램관리자회의를 개최하여 경로당활성화사업 추진을 협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