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 이 제품 어때요?①
[2019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 이 제품 어때요?①
  • 시니어每日
  • 승인 2019.09.25 09: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0개 업체가 참여하는 액티브시니어축제
그 축제를 뜨겁게 달굴 색다른 제품 소개
(주)스튜디오 크로스컬처- 부모사랑 효돌
(주)스튜디오 크로스컬쳐의
부모사랑 효돌

복약·식사 시간 알려주는 똑똑한 '인형로봇'

고령화 사회, 초혼 연령 상승, 개인화 등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1인가구는 540만 가구에 이르며(2016년통계청 자료), 앞으로 더 늘어날 전망이다. 혼자 밥 먹는 ‘혼밥’과, 혼자 술 마시는 ‘혼술’, 혼자 영화 보는 ‘혼영’이라는 용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혼자 사는 것이 젊을 때는 자유롭고 편리하다지만, 나이가 들면서 몸이 아플 때나 외로울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주위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해진다. (주)스튜디오 크로스컬쳐(대표 김지희)는 나이 드신 부모님의 행복한 일상을 위한 말벗이자 생활 관리들 위한 도우미를 개발하고 있다.

바로 어르신의 복약, 식사 알람 등 생활 관리와, 치매 우울증 예방을 위한 정서 및 안전관리 기능을 수행하는 스마트 복지솔루션 ‘부모사랑 효돌’이다.

부모사랑 효돌은 내장된 각종 센서를 통해 터치에 음성으로 반응하는 봉제인형 형태의 로봇이다. 스마트폰 앱과의 연동을 통해 ▶개인 맞춤형 일상생활(투약, 식사 등) 알람 ▶시니어 전용 콘텐츠 ▶부모님의 활동상황 원격 모니터링 ▶음성 및 스케줄 알람 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부모사랑 효돌은 2017년 말부터 현재까지 서울시, 경기도, 전남, 강원, 대전 등 전국 약 1천 가구에 보급되어 있다.

                                                                                                                                                      이승호 기자 leesh0601@hanmail.net

 

(주)예성글로벌폐위생용품 처리기
(주)예성글로벌의
폐위생용품 처리기

이산화염소로 살균탈취…집안 냄새 잡는다

삶의 질이 높아지고 식생활이 윤택해지면서 쾌적한 환경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쓰레기 종량제 실시, 화장실 막힘 등 환경 문제 또한 골칫거리다.

㈜예성글로벌(대표 김경태)은 에코-그린(ECO-GREEN)을 모토로 한 친환경 제품군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다.

상품으로는 ▶살균탈취제 ‘이지스틱’ ▶폐위생용품 처리기 ▶여성전용 위생용품 처리기 등이 있다.

이산화염소(ClO2)를 이용한 살균 탈취제 '이지스틱'은 가정의 냄새, 차량 실내, 반려동물 등 생활 전반에 사용 할 수 있으며,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다.

폐위생용품 처리기는 노약자 시설,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유아를 키우는 가정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사용한 기저귀 등을 위생적이며 편리하게 처리하여 악취제거 및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여성전용 위생용품 처리기는 화장실에서 사용한 생리대 및 패드를 위생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쾌적한 화장실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이승호 기자 leesh0601@hanmail.net

 

(주)유디시스템수압식 높이 조절 세면대
(주)유디시스템의
수압식 높이 조절 세면대

전기 필요없이 세면대 높낮이 내 마음대로

㈜유디시스템은 2014년 12월 경기도 군포시에서 시작한 '높낮이 세면대' 전문 제조, 판매 업체이다.

주력 제품은 높낮이 조절 세면대, 높낮이 조절 싱크대, 높낮이 조절 테이블 등이다. 기술혁신과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무장애) 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신제품의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유디시스템의 수압식 높낮이 조절 세면대는 전기가 필요 없이 밸브 하나로 간단하게 세면대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전기 안전사고의 우려가 없고 친환경적인 세면대이다.

최근 공공실버주택, 주거약자주택 등 장애인, 고령자와 생활하는 주택에 전기가 필요 없는 수압식 높낮이 조절 세면대를 납품하면서 크게 호평을 받고 있어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회사 관계자들은 밝힌다. 높낮이 조절 세면대는 장애인 고령자 뿐만 아니라,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나 예비 신혼부부용 주택에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가족 사랑의 가치 실현, 생활 문화 창조"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어린이에게는 세안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자립심과 성취감을, 허리가 약하신 어르신께는 편리성과 편안함을, 몸이 불편한 장애인에게는 그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udsystem.co.kr

                                                                                                                                                     김응환 기자 keh3502@naver.com

 

(주)한영장애 체험복 풀세트
(주)한영의
장애 체험복 풀세트

고령자·장애인…신체 기능 저하 체험 용품

(주)한영은 1991년 창사 이래 ‘다른 생각, 빠른 판단, 바른 실천’을 이념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를 꾀하여 온 기업이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양질의 제품과 최상의 품질로 건강한 삶을 위한 의료서비스 및 기술을 발전시키는 기업이 되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한영은 물리치료, 재활치료, 운동치료, 작업치료, 노인시설 장비와 학교학습 기자재 및 의료용 소모품 등을 제조·유통하는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고령자나 장애인의 신체적 기능 저하나 심리적 변화를 유사하게 체험할 수 있는 교육용품을 만들고 있다. 비장애인들이 시계 보기, 신문 보기, 약 먹기, 공중전화 걸기, 음료수 마시기, 식사하기, 계단 내려오기 등 고령자나 장애인의 일상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그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애로와 불편을 몸소 느껴볼 수 있는 교육도구이다.

노인체험과 장애체험을 한 번에 할 수 있고 부위별 실습도 가능하다.

이들 제품들은 모두 순수 국내 기술으로 제조되었으며 허리 구속도구(조끼) 안감, 무릎-팔꿈치 구속도구, 발목추, 손목추 등에는 이 회사에서 개발한 FDA공인인증 항균·소취제를 적용했다. 99.9% 항균, 소취 기능성이 부여된 메시 소재를 사용하여 통기성이 좋아 체험자가 안락하고 편안하며 매우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응환 기자 keh3502@naver.com

 

9988에듀9988에듀세트
9988에듀의
9988에듀세트

손가락 근육 사용…어르신들 인지활동 상승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억력이 점점 떨어지고, 인지능력이 하락하면 '혹시 나도 치매가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게 마련이다. 중앙치매센터가 발표한 ‘대한민국 치매현황 2018’에 따르면,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한 명이 치매를 앓고 있다고 한다. 치매가 멀리 있는 남의 일이 아니라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뇌와 손 등 신체 활동을 지속적으로 함으로써 치매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주장이다.

9988에듀는 치매예방 인지교육 회사로, 어르신들이 손쉽게 활동함으로써 치매을 예방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교구를 개발하고 제작하는 기업이다.

'제2의 뇌'라고도 하는 손가락의 소근육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인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구들이다.

9988에듀는 또 보건소나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예방 교육을 할 때 필요한 영역별, 수준별 원목 퍼즐과 활동형 학습지도 제작하고 있다.

이 회사는 치매전담 주간보호 및 요양원 치매전담실을 설치하여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교실을 운영하기도 한다.

                                                                                                                                                     김진형 기자 abcd18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