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지킴이회에서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 행사
문화재지킴이회에서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 행사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4.29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들이 경상감영공원과 달성공원에서 환경정화활동
달성공원에서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염해일 기자)

(사)대구문화재지킴이회(회장 황영희)는 27일 오전 10시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 행사를 경상감영공원과 달성공원에서 실시하였다.

1팀들은 달성공원에서 수석 부회장님이, 2팀들은 경상감영공원에서 회장님이 주관이 되어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 행사를 실시하기 전에 전체 조례를 실시하였다.

전체 조례에서 문화재청 주관으로 1년에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 실시하는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 행사에 대한 목적과 의의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에 대한 마음 자세와 문화지킴이회 회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 경상감영공원에서 환경정화를 하고 있다(염해일 기자)

문화재 지킴이회는 500여 명의 회원들이 평상시에 요일별로 1, 2 팀으로 나누어 달성공원과 경상감영공원에서 문화재 보호활동을 하고 있다.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은 현수막을 설치하고 팀별로 구역을 나누어 정화활동을 하였다.

1팀들이 활동하고 있는 달성공원에는 각 팀별로 관풍루 주변, 상화시비 주변, 광장 잔디밭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다. 경상감영공원에는 2팀들이 선화당 주변, 징청각 주변, 시비 주변의 환경정화로 청소와 잡초제거를 하였다.

경상감영 공원의 징청각에서 환경정화를 하고 있다(염해일 기자)

황영희 회장은 “상반기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날 행사에서 우리 대구 문화재를 잘 보존 관리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