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티투어, 소원성취 갓바위 투어... 등 2개 코스 시범 운행
경산시티투어, 소원성취 갓바위 투어... 등 2개 코스 시범 운행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03.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시범운영
경산시는 지난 14일 조현일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산시 시티투어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4일 시청 앞 전정에서 시장 및 시의회 의장, 시티투어 참가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티투어 운행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티투어 첫 운행을 기념하기 위해서 시티투어버스 래핑 오픈 퍼포먼스와 함께 기념 촬영을 마치고 소원성취코스인 갓바위 일원으로 투어를 시작했다.

시티투어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대구에 살면서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던 경산의 명소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어서 무척 설레고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살아 숨 쉬는 경산의 계절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곳을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과 경산시 의회의장 그리고 시민들이 시티투어 개관식을 하고있다.  사진 경산시 제공.
조현일 경산시장과 경산시 의회의장 그리고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티투어 개관식을 하고있다. 사진 경산시 제공.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티투어를 통해 평소 접근이 어려운 다른 지역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우리 시 관광지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산시티투어는 정기코스(2개)와 수시코스(테마별코스)로 지난 14일부터 10월까지 시범운행 한다. 투어는 오전 9시 30분에 임당역에서 출발한다.

정기코스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소원성취투어’,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삼성현명품투어’ 등이 있다.

소원성취투어는 경산 삽살개육종연구소(일반체험), 불굴사, 샘이깊은물(허브체험), 갓바위 일원 등을 관광한다. 삼성현명품투어는 임당고분군, 경산시립박물관,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반곡지 등을 관광한다. 또 문화관광해설사의 관광지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아울러 3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28, 29일 남매지, 삼성역,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등으로 벚꽃 길 명소 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과 문의는 홈페이지(www.gscitytour.com) 또는 부림관광(053-841-700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