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예절원 제20기 예절 지도자 과정 입교식
우리예절원 제20기 예절 지도자 과정 입교식
  • 김윤숙 기자
  • 승인 2024.03.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혁기에 예의 문화가 절실히 요구된 때
내빈과 입교생 단체사진   <사진 우리예절원 제공>

사단법인 우리예절원(원장 남주현)은 2024년 3월 9일 제20기 예절 지도자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이날 입교식에서 내빈과 원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종훈 교육차장이 사회로 진행했다. 우리예절원은 1년과정으로 진행하는 교육원으로 20주년의 역사를 가진 법인 단체로 예절교육의 사관학교 격이다.

남주현 원장의 축사 모습   <사진 김윤숙 기자>

 남주현 예절원 원장, 서준교 예절원 이사장, 최병한 경주 향교 (전의), 최희탁 예절원 교육 회장, 한기열 예절원 총 동창회장, 방종현 대구 문인협회 부회장의 축사와 박영순 전 원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하여 입교식을 빛내 주었다. 영상을 통해 예절원의 역사와 유래를 더듬어보는 시간과 임명장 수여가 있었다.

임명장 수여 모습    <사진  김윤숙 기자>

우리예절원에서 준비한 다과와 차를 마시며 12기로 졸업한 방종현, 16기 김윤숙이 하모니카를 연주해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이어서 박 전 원장의 주제로 오리엔테이션이 있었다. 박 전 원장은  수료 과정과 세세한 당부를 전하며 원생들이 저마다 우리예절원에 입학하게 된 동기와 자기소개가 있었다.

하모니카 연주 모습    <사진 우리예절원 제공>

남 원장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가 필요한 변혁기에 예의 문화가 그 밑바탕에 토대를 쌓아야 할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된다. 수련 과정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새로운 일을 창출할 수 있는 보람된 우리의 삶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원생들은 1년 예절 지도자 수업을 마치고 일정의 시험을 치른 뒤 예절 지도자 자격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