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으로 복지를 완성한다
교육으로 복지를 완성한다
  • 방종현 기자
  • 승인 2024.03.0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 라이프 융합대학과 비원노인복지관 협약체결
좌부터 김한식 교수. 김진숙 교수. 권덕환 관장. 신경용 이사장 사진 방종현 기자
좌부터 김한식 교수. 김진숙 학장. 권덕환 관장. 신경용 이사장 사진 방종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미래 라이프 융합대학(학장 김진숙)과 비원노인복지관(관장 권덕환)이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LIFE 2.0) 상호협력 협약을 3월 7일(목) 비원 노인복지관에서 체결하였다.

성인 학생을 기관의 특성과 지역사회환경을 반영하여 학위 취득하는 평생교육 체제를 통해 비원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협력하여 기초교육, 보수교육, 전문교육 과정을 접목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자기 계발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행복한 삶의 성취를 얻을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을 기획하고 있다.

특히 비원노인복지관에서 현재 운영 중인 생명 존중, 정신건강, 감정 상담, 안전교육 중심의 구구 삼삼 행복대학은 평생교육까지 접목하여 보다 견고한 교육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대구한의대학교 평생 교육용 합 학부 학부장 김진숙 교수는 "이번 협약을 지역주민의 평생학습과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비원노인복지관 권덕환 관장은 '지역주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 제공과 더 나아가 삶의 질 향상 등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교육으로 복지를 완성한다는 비전을 실천하고 있는 금화복지재단(대표이사 신경용)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복지 비전에 한층 더 전문성을 갖추게 되었으며 인간의 전생에 주기에 맞게 평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미래형 선진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